작성일
2023.05.17
수정일
2023.05.17
작성자
관광컨벤션학과
조회수
639

「2023학년도 부산대학교 윤인구학술상」 김인신 교수 수상

 

 부산대는 2023년 올해 개교(1946. 5. 15.) 77주년을 맞아 5월 12일 오전 대학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개교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부산대학교 제77주년 개교기념식」은 차정인 부산대 총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자랑스러운 부산대인 상 시상, 윤인구학술상·교육자상·윤인구신진연구자상·산학협력혁신상 시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장기근속 및 우수 교직원 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그중 부산대는 창의적이고 활발한 연구활동으로 탁월한 연구실적을 낸 교원에게 주는 「윤인구학술상」에 김인신 관광컨벤션학과 교수와 양해식 화학과 교수, 김일 응용화학공학부 교수, 최병태 한의과학과 교수 등 4명을 선정했고, 뛰어난 교육활동을 펼쳐 온 우수교원을 시상하는 「교육자상」에 구영석 의류학과 교수와 제남경 제약학과 교수, 유현덕 화학과 교수 등 3명을 선정했다.

 

차정인 총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총장 임기 4년 중 지난 3년간 함께 걸어 온 길을 되짚어 보고 남은 1년에 대한 각오와 구상을 밝혔다.


차 총장은 “저와 대학본부는 지난 3년간 우리 대학 중장기발전의 기초가 될 정부 재정지원사업을 대거 확보하고, 우수한 신입생을 확보했으며 고등교육의 질을 고도화했다. 교수님들이 연구실에서 땀 흘린 성과야말로 우리 대학의 위상과 자부심의 원천이 됐으며, 발전기금 모금과 캠퍼스 교육·연구 환경 개선에도 주력했다”며 “앞으로 남은 1년간 저는 마치 임기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처럼 업무에 임할 것이다. 부산대 장기발전의 기틀을 만드는 데 구성원 모두와 마음을 모으고 힘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사진: 개교기념식 모습

 


「2023학년도 부산대학교 윤인구학술상」 김인신 교수 수상 김인신 교수님_학과 사진.jpg

첨부파일